러시아군,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점거

러시아군,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점거
2019년 체르노빌의 4번 원자로는 추가 방사선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거대한 강철 구조물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러시아군이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를 장악했다고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미하일로 포돌리악 대통령 보좌관은 목요일 “전적으로 무의미한 공격”이 “오늘날 유럽에서 가장 심각한 위협 중 하나”라고 말했다.

1986년 체르노빌의 폭발은 비용과 사상자 모두에서 인류 역사상 최악의 원자력 재앙을 초래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침공을 계속할 경우 이러한 재난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앞서 트위터에 “우리 수비수들은 1986년의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목숨을 바치고 있다”고 적었다.

파워볼 추천 “이것은 유럽 전역에 대한 선전포고입니다.”

우크라이나 외무부도 현장에서 ‘또 다른 생태 재앙’이 일어날 가능성을 경고했다.more news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이 지역의 여러 곳에서 방사능 수치가 “초과”되었다고 보고했지만 러시아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체르노빌의 “배제 구역”(발전소 반경 32km(19마일))은 결함이 있는 원자로 설계와 운영자의 연속 오류로 인해 발전소에서 대규모 폭발을 일으킨 지 36년이 지난 지금까지 인명 피해가 거의 없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발전소의 다른 3개의 원자로는 2000년까지 모두 폐쇄되었으며 이후 폐기되었습니다.

러시아군

이 지역의 방사능 수치는 1986년 누출 이후 평소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2019년 HBO의 미니 시리즈로 기록되어 이 곳을 관광 명소로 만들었습니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로 넘어가기 전에 목요일 일찍 금지 구역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백악관은 직원들이 현장에서 러시아군에게 인질로 잡혀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대는 이웃 국가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특별 군사 작전”의 일부입니다.
체르노빌은 수도 키예프에서 북쪽으로 약 130km(8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침략군에게 도시로 들어가는 경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원자력 발전소
1px 투명 라인
트루먼 국가안보 프로젝트(Truman National Security Project)의 보안 펠로우인 사만다 터너(Samantha Turner)는 이 지역의 통제가 “전투 결정적인 의미”는 없지만 러시아군에게 드니프로 강으로 가는 통로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은 벨로루시에서 키예프까지 남쪽으로 흐르고 있으며, 그의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군대가 이동하고 주요 지형을 통제하기 위해 다른 통로를 여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 지역에 아무도 살고 있지 않고 발전소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동안, 그 영토에 대한 어떤 적극적인 전투도 방사성 폐기물 유출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의회는 러시아가 이 지역으로 이동한 이후 많은 관측 지점에서 감마선 수준을 초과했다고 보고했으며 한 관리는 대형 차량이 먼지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국방부 관계자는 배경 수준은 정상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