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카불 군 병원의 공포

아프가니스탄: 카불 군 병원의 공포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는 지난주 도시의 주요 군 병원에 대한 잔혹한 무장 공격에 여전히 광범위한 충격과 분노가 있습니다.

당국은 신속하게 내무부 차관을 해고하고 육군 장성을 포함한 병원 및 군 관계자 24명을 체포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카불 주민들에게 그것은 너무 짧고 너무 늦게 느껴집니다.

아프가니스탄

코인사다리 밸런스 이번 주에 국영 TV가 거리에서 인터뷰한 한 현지 남성이 많은 사람들을 대변했습니다.

그는 “이 정부가 책임을 다할 수 없다면 다른 누군가가 대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 상황을 충분히 겪었습니다.” 400개 병상을 갖춘 Sardar Daud Khan 병원은 미국 대사관, 나토 본부 및 아프간 국영 텔레비전 건물에서 멀지 않은 카불 외교 지구의 넓은 부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국방부 시설이 어떻게 공격에 취약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이 문제는 국회에서 격렬하게 논의되었고 소셜 미디어에서 계속해서 주요 대화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 급하게 마련한 기자회견에서 국방부 관리들은 초기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more news

모순
그러나 그들의 버전은 일부 목격자와 아프가니스탄 정치인의 설명과 모순되는 것으로 보이며 많은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이 남아 있습니다.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공격자들이 경비가 철저하게 보호되어야 하는 곳으로 침입할 수 있었던 방법입니다.

아프가니스탄

거의 10년 동안 병원에서 일한 의료 기술자는 BBC에 보안이 항상 매우 엄격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직원을 포함해 건물에 들어가는 모든 사람이 몸을 살피고 가방을 검사한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5명이 연루돼 위조 번호판이 달린 차를 타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한 명은 병원 문 앞에서 자폭했고 다른 한 명은 병원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BBC와의 인터뷰에서 한 목격자를 포함한 목격자들은 입구에서 폭발이 일어난 것과 정확히 같은 시간에 병원 복도에서 총성이 들렸다고 보고했다.

의사로 위장
심장과에 3시간을 숨어 지낸 한 목격자는 BBC에 동료가 흰옷을 입은 남자들이 복도에서 사람들에게 총을 쏘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공격을 조사 중인 아프간 상원 위원회 위원인 Ahmad Nesar Hares는 이번 주 열띤 상원 토론회에서 자신의 정보에 따르면 최대 17명의 무장 세력이 관련되어 있으며 “병원에서 일한 적에 의해 들여왔다”고 말했습니다. 3개월 동안.” “그는 병원에 무기, 총, 탄약을 옮겼지만 아무도 그를 잡지 못했다”고 상원 의원은 말했다.

비슷한 맥락에서 일부 언론 보도는 공격에 연루된 사람 중 2명이 그곳에서 몇 달 동안 일한 인턴이었다고 병원 직원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국방부는 공격자들이 의료진의 도움을 받았다는 증거는 아직 없지만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