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러시아에 맞서 싸우려는 외국인 비자면제

안전사이트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국제 방위군에 합류하고 러시아 군대의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 편에 서고자 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 비자 요건을 일시적으로 해제하는 법령에 서명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명령은 화요일부터 발효되며 계엄령이 발효되는 한 계속 유효합니다.

우크라이나

이번 조치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투를 중단하기 위한 1차 회담이 월요일 계속되는 것 외에는 합의 없이 종료된 후 나왔다. 

궁지에 몰린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역에 걸친 강화된 포격이 자신을 양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는 월요일 늦은 비디오 연설에서 “러시아가 이 간단한 방법으로 [우크라이나에] 압력을 가하려고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진행된 몇 시간 동안의 회담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키예프가 “한 쪽이 서로를 로켓포로 때릴 때” 양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 5일 후, 크렘린은 다시 핵전쟁 의 망령을 불러일으켰고 , 점점 더 고립된 모스크바는 지상에서의 예상치 못한 격렬한 저항과 국내의 경제적 혼란에 직면했습니다.

  • 트뤼도 “캐나다, 우크라이나에 대전차무기·탄약 발송”

한편, 우세한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의 진격을 늦추고 서방의 제재로 러시아 경제를 압박하기 시작했지만 크렘린은 푸틴
대통령의 주말 이후 지상, 공중, 해상 핵전력이 고도의 경계 태세에 있다고 보고하면서 다시 핵전쟁의 유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수사를 강화하면서 미국과 동맹국을 “거짓의 제국”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제형사재판소 조사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프의 소셜 미디어 비디오는 아파트 건물로 주거 지역이 포격당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엄격한 통금 시간에 갇힌 이틀 밤 이후 사람들이 음식, 물, 애완동물 사료를 사기 위해 줄을 서는 동안 키예프에서는 긴장된 평온이
지배했습니다.

반복되는 강력한 폭발에 흔들립니다. 

러시아군은 주택, 학교, 병원에 대한 포격의 풍부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주거 지역을 목표로 삼는 것을 부인했습니다.

정확한 사망자 수는 불분명하지만 유엔 인권 사무총장은 5일 간의 전투에서 102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사망자 중 최소 16명의 어린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 푸틴이 우크라이나 침공을 압박함에 따라 러시아와 서방 무역은 핵 위협을 감추었다
  • 우크라이나의 CBC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키예프 주민들에게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것조차 복잡한 위험이 되었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 수석검사는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전쟁범죄와 반인도적 범죄에 대해 “가능한 한 빨리” 조사를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림 칸 검사는 월요일 밤 성명을 통해 “러시아 침공 이전에 저지른 범죄 혐의를 조사할 예정”이라며 “최근 갈등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조사에서 새로운 범죄 혐의도 포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영토의 어느 부분에서든 충돌 당사자가 저지른 내 사무실의 관할권에 속합니다.”

러시아 환율 급락

일반 러시아인들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제재로 인해 루블화가 급락하면서 더 높은 물가에 직면하게 되었고 월요일에 사람들이 은행과 ATM에 줄을 서게 되었습니다.

러시아 루블은 월요일 SWIFT 글로벌 결제 시스템에서 은행을 차단 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서방이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함에 따라 세계 주식이 하락하고 유가가 급등하는 동안 새로운 기록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

러시아 중앙은행은 루블화 가치를 높이고 은행 대출이 급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9.5%에서 20%로 인상하여 일시적인 통화 유예만을 가져왔습니다.

유엔 사무총장, 핵 위협 ‘오싹’

뉴욕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유엔 총회, 즉 유엔의 193개 회원국 전체가 월요일에 열리는 보기 드문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일요일 모스크바가 핵 방어를 경고하고 있다는 발표를 “소름 끼치는 발전”이라고 불렀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의 싸움은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 더 보기